공란으로 32개 검색됨
- P.N.O | EMT Inc.
PNO (Prepared New Objects) is not just a reimagined piano — it’s a musical concept. In this documentary, we go behind the scenes of the 2024 SPAF performance to understand how PNO breaks down the piano into parts — history, memory, body, technology — and builds something entirely new. 는 PNO(Prepared New Objects)의 2024년 서울국제공연예술제(SPAF) 재공연을 준비하며, 작품의 이면에 자리한 창작 과정과 예술적 철학을 무대 밖에서 조명하는 다큐멘터리다. PNO는 피아노라는 악기를 사회학적으로 탐색하고 해체하여 재구성한 새로운 악기의 이름이자, 단순한 공연을 넘어 기억과 제도, 몸과 물질, 역사와 테크놀로지를 피아노를 중심으로 교차시킨 동시대의 복합적 감각을 담아낸 실험적 시도다. 다큐멘터리는 이 작품을 함께 만든 출연진과 제작진을 심층적으로 인터뷰하며, 해체와 재구성, 과거와 미래를 오가며 창작의 여정을 따라간다. 피엔오 PNO 2024 Classical:NEXT 2025 Film Showcase 부문 공식 선정작
- P.N.O | EMT Inc.
PNO is an experimental performance that reimagines the piano not as a instrument, but as a cultural and material entity shaped by human time and interaction. Though the piano has remained central to music for over 300 years and continues to live deeply within our daily lives, some pianos are spotlighted on stage while others are forgotten or discarded. PNO begins from this imbalance, seeking to imagine the future of the piano. Composer and performer Jaehoon Kim deconstructs the piano—its structure, its history, and the accumulated human senses within it. Reflecting on how the piano took root in Korea and how many are now being abandoned, he breaks down the instrument’s mechanism—keys, hammers, and strings—and reconstructs it through sound, movement, and video. Through this process, the piano is physically dismantled into wood and steel, and reborn as a new instrument called “PNO.” On this new body, the “sonata” is no longer written in scores but expressed through fragments, gestures, and the echo of disconnection. The audience witnesses the dismantling and reformation of a single instrument, encountering the familiar piano in an unfamiliar way. PNO asks us to reconsider the relationship between music, the human body, and the tools we think we know. 는 철과 나무, 그리고 연쇄와 해체에 관한 소나타다. 피아노는 철과 나무의 물성이 인간과 만나는 지점에서 탄생했다. 이후 피아노는 인류 사회•문화사의 주요 혁신 및 사건들과 맞물려 발전과 전파, 그리고 부흥과 침체를 거듭해 왔다. 피아노는 30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여전히 독주 및 반주 악기이자 작곡 악기로서 인간의 삶 깊숙이 자리해 사라질 수 없는 위치성을 점유하고 있다. 오늘날 프리페어드 연주 등 다양한 실험을 통해 피아노적'임의 경계를 넘어왔음에도 여전히 피아노는 굳건하다. 는 바로 여기에서 시작한다. 연주자이자 작곡가 김재훈은 질문한다. 이토록 완전해 보이 는 피아노의 다음은 무엇일까. 피아노를 연주하는 인간의 다음은 무엇일까. 피아노는 스스로 합주할 수 있을까. 혁신과 회복 사이에서, 철과 나무 그리고 인간은 다시 처음부터 만날 수 있을까. 공연은 건반이 내려가는 순간 시작되는 피아노 액션의 연쇄작용을 해체하며, 재료 상태의 피아노 다시 보기를 시도한다. 최초의 만남이라는 불가능한 시도를 통 해 초기화된 피아노를 응시하며 그 본유적 성질을 다시금 처음부터 톺아간다. 작품은 그 해체와 재구성을 통해 가장 오래된 미래라는 역설적 시간의 장들 열고, 새로운 소나타를 써 내려간다. 피엔오 P.N.O (Prepared New Objects) 2024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 (2024 서울국제공연예술제) 2023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 (2022 창작산실 올해의 신작)
- 판;PAN | EMT Inc.
explores the shared and evolving identity of the Korean diaspora, especially the Koryo-saram people — ethnic Koreans who were forcibly relocated to Central Asia over a century ago. Through music, dance, and visuals, the performance connects their history of migration with Korean traditional arts, creating a new artistic language based on hospitality, cultural exchange, and resilience. <판>은 100년의 시간을 넘어 여전히 지속되고 있는 이주의 역사에도 불구하고 고려인들의 정체성을 구성하고 유지하게 하는 근원이 무엇인지를 탐색한다. 그 과정에서 서로 다른 정체성을 가진 공동체들이 적대가 아닌 환대를 기반으로 연결되는 것과 함께 서로의 전통이 만나 새로운 문화적 형식이 창안되는 과정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이를 한국의 전통 공연 형식인 판소리 <심청가>와 연계하여 안무, 피리, 드럼, 영상 등의 다양한 형식이 교차하는 예술적 형상화를 통해 한국인과 고려인, 나아가 모든 세계인 사이의 상생과 공존의 가치를 매개하기 위한 새로운 형식의 공연 프로젝트이다. 판;PAN PAN 2024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예술극장 극장2
- SWIM | EMT Inc.
S.W.I.M is a performance project combining music and video art, based on the two albums and by composer/pianist Kim Jaehoon. Inspired by years spent in the natural landscapes of Gangwon Province, Korea, the project reflects a journey from the noise of the city to the silence of nature. In this journey, the artist contemplates beauty, violence, and the human condition, growing through conflict, reflection, and deep respect for the natural world. In 2025, S.W.I.M will expand through a collaboration with poets, offering a richer experience. 은 작곡가이자 피아니스트 김재훈이 강원도에서 다년간 활동하며 영감을 받아 작곡한 1집 앨범 과 2집 앨범 을 영상예술과 결합해 공연화한 것이다. 상처뿐인 도심으로부터 벗어나 도착한 자연에서 마주한 자신, 거대한 자연 속에서 그는 경외감을 배우고 작은 인간으로서 혼자 살아갈 수 없음을 깨닫는다. 자연은 그에게 아름다움을 지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를 알려주며 때로는 자연이 목격해 온 인간의 행태를 그에게 말해주는 듯하다. 작곡가 김재훈은 이러한 여정 속에서 수많은 내적 독백과 갈등, 그리고 자연의 순리보다 우선해온 인간의 자본 논리와 폭력을 보며 소리 없이 묻혀야만 했던 죽음에 애도를 표하며 바른 인간으로 살아가기 위한 성장을 보여준다. 도시에서 산과 바다로 길을 만들며 성장해 온 그의 몸은 일종의 장소이자 이야기인 것이다. 김재훈은 이 시간을 “긴 시간의 작곡인 것 같다”고 말한다. 영상예술과의 협업으로 청각, 시각적 아름다움을 전해온 S.W.I.M은 2025년 시인들과의 협업을 통해 장르를 넓히고 더욱 다양한 감각적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스윔 S.W.I.M 2024 부산 녹산산단 미완의어울림 2024 태백 무브노드 2023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극장1 신비한극장 2023 서울 서초뮤직앤아트페스티벌 2022 춘천공연예술제 2022 국립극장 하늘극장 2021 네이버 온스테이지 2021 국립극장 하늘극장 2021 양양 물치모래페스티벌 2021 속초 칠성조선소 2021 춘천 춘천공연예술제 2021 울릉 우리나라가장동쪽음악회
- 극장1 | EMT Inc.
While in residence at the ACC (National Asia Culture Center), Kim Jaehoon questioned the meaning of the theater space: Who is it for? What belongs on its stage? His project Theater 1 is a musical sonata made with and about the people he met there — a janitor, a local actor from Gwangju, and more. Their stories are woven together into a performance that breaks down the borders between stage and life, art and labor, the seen and unseen. 김재훈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공연 레지던시 작가로 입주하면서 극장이라는 공간에 규정해놓은 보편적인 정체성에 대해 고민하고 질문한다. '극장은 누구를 위해 존재하며 무엇을 하기 위한 공간일까?' '공연을 하기 위해서라면, 공연과 비공연의 경계는 어디에 있을까?' '어떤 사람들이 극장 무대에 오를 수 있는 것일까?' ACC에서 만나게 된 미화원들과의 작업은 공연의 1주제가 되고 광주에서 태어난 한 배우의 이야기는 2주제가 되어 질문에 대한 답을 확장시키는 보기가 된다. 1주제와 2주제는 음악과 함께 하나의 '소나타'로 연주된다. 극장1 Theater 1 2023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예술극장 극장1 (ACC 공연 레지던시 프로그램)
- 귀신통 | EMT Inc.
When the piano first arrived in Korea in 1900, people called it the “Gwisintong(Ghost Box), because of its mysterious sound. This documentary retraces the piano’s 120-year journey in Korea through the voices of pianists, scholars, tuners, sellers, and repair experts. It is a reflection on how one instrument became part of Korean culture, memory, and daily life. 피아노가 한국에 도착한 것은 피아노가 발명된 지 약 200년 후인 1900년이었다. 당시 피아노를 처음 본 사람들은 통 안에서 알 수 없는 소리가 난다 하여 이를 ‘귀신통’이라 불렀다고 한다. ‘귀신통’은 지난 120년간, 한국에서 피아노가 남겨온 발자취를 되짚어가는 음악 다큐멘터리다. 그 여정을 뒤쫓기 위해 ‘귀신통’은 피아니스트, 음악학자, 피아노 조율사, 운반사, 피아노 수리 및 유통 전문가 등 피아노 주변을 살고 있는 수많은 사람들과 함께 피아노의 과거와 현재, 미래에 대해 묻고 답한다. 귀신통 Gwisintong 2022년 2023년 제19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한국경쟁 장편부문 작품
- P.C.O | EMT Inc.
-TAKE, TOUCH, TOGHETHER In a time when digital content often replaces the live stage, we proposes a new way for audiences to engage: P.C.O (Prepared Common Objects). By using their smartphones — a device nearly every person carries — audience members join the performance as co-musicians. Instead of asking people to turn off their phones, we invite them to play, to touch, and to participate. This interactive concert experience combines music and technology to bring people back to the theater — not just as viewers, but as performers. - 꺼내라, 두드리자, 함께하자 기술 융합 시대에 팬데믹까지 더해지며 기존 공연장은 많은 관객의 발걸음에서 점차 멀어져가고 있다. 콘텐츠가 넘쳐나는 데다 대부분 자택에서 편하고 안전하게 고품질의 시청각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김재훈컴퍼니는 관객들이 아티스트와 즉흥적으로 함께 연주할 수 있는 악기 P.C.O를 기술과 융합하여 제작하는 것을 제안하며 다시 많은 관객들이 본인이 직접 연주하게 될 기대감, 흥분이 섞인 발걸음으로 공연장을 찾게 되길 바란다. 2022년 한국을 살아가는 이들이라면 거의 누구나 가지고 있는 준비된 공통의 물건들, ‘Prepared Common Objects’ = ‘관객의 스마트폰들’은 다중의 타악기가 되어 아티스트의 연주와 합주를 시작한다.이 공연은 관객들에게 스마트폰을 끄라고 말하는 대신 ‘자신있게 스마트폰을 꺼내들고, 두드리라고’, 함께하자고 강력하게 권유한다. 피씨오 P.C.O (Prepared Common Objects) 2022 콘텐츠문화광장 스튜디오1
- 스트라디바리우스 그리고 연주하는 인간의 미래 | EMT Inc.
This documentary follows the life of string players from Cremona, Italy — the birthplace of violins — to modern Korea. Through deep interviews with musicians and critics, it explores the future of the performing artist in a rapidly changing cultural environment. 다큐멘터리 [스트라디바리우스 그리고 연주하는 인간의 미래]는 현악기의 탄생지인 이탈리아 크레모나부터 현악기 연주자들의 일상과 연주를 따라가며, 현재 한국 클래식 음악 생태계의 단면을 취재하여 클래식 음악계의 현재를 진단하고 이 시대 연주자의 미래를 고민한다. 스트라디바리우스 그리고 연주하는 인간의 미래 Stradivarius and the future of Human playing 2023
- ABOUT US | EMT Inc.
EMT is an art production company dedicated to creating refined and impactful artistic experiences. Rooted in bold creativity and open collaboration, we work with a diverse range of partners to explore the expanding possibilities of art. Spanning exhibitions, music, and performing arts, EMT uncovers new artistic forms and strives to contribute to society through the dissemination of art. EMT는 음악을 중심으로 다양한 작품을 만드는 제작사입니다. 공연 제작 및 운영, 작곡·사운드 디자인, 다큐멘터리 필름과 전시 기획 등 음악이 닿는 영역에서 유연하게 활동합니다. 비정기적으로 소규모 공연장인 포탈을 엽니다. EMT의 구성원은 모두 아트 프로덕션의 맞춤형 인재이다. 우리들은 예술에 대한 열망으로 각자의 전문화된 분야에서 예술과 세상과의 연결고리를 찾고, 소통하며, 예술의 사회적 기여를 위해 노력한다. ADDRESS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신이문로 43, 지하 1층 B1, 43, Sinimun-ro, Dongdaemun-gu, Seoul TEL 010-2915-2070
- NO BACK | EMT Inc.
노백 NOBACK Noback is a three-piece band formed by lifelong friends born in 2004 — guitarist Bang Junsung, drummer Lee Chaeyoung, and bassist Kim Jubin. They sing together, blending their unique styles with the tight teamwork only close friends can achieve. Known for their bright, fearless energy and wide musical range, Noback delivers dynamic live shows filled with skilled solos and youthful spirit. True to their name, they never look back — always moving forward with honesty and passion. Noback(노백)은 2004년생 동갑내기 친구들, 기타리스트 방준성, 드러머 이채영, 베이시스트 김주빈이 만든 3인조 밴드다. 셋 이서 보컬도 함께 나누며 각자의 개성을 자연스럽게 섞어내고, 오랜 친구 사이에서만 나올 수 있는 밀도 높은 호흡과 팀워크로 무대에 엔돌핀을 채워간다. 청춘의 밝고 거침없는 에너지를 담은 곡부터 탄탄한 연주 실력과 솔로가 돋보이는 무대까지, 스펙트럼 넓은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홍대 라이브클럽을 중심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밴드 이름처럼 ‘노백(Noback)’은 뒤를 돌아보지 않는다. 언제나 솔직하고 거리낌 없는 열정으로, 앞으로만 달리는 중이다. Club | 2025.04.16 | LINK Club | 2025.04.16 | LINK noback.kr@gmail.com @noback_kr